의견 및 건의

포트 바인딩 오류 확인 요청드립니다

작성자 정보

  • 고도리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먼저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금일 v6.0.8 버전 최초 압축을 푼후 실행시켰는데
home 화면에 아래와 같은 오류가 떠서 확인 요청드립니다.

AMRCP를 위한 웹서버를 구동할수 없습니다. (포트 바인딩 오류)

-신규 유저의 경우 인증을 수행할 수 없으며, 라이브 뷰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재시작이후에도 동일 문제가 발생시, 컴퓨터를 리부팅하거나 9981 포트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종료후 다시 실행하세요.

포트번호가 이미 사용되어지는 경우, 환경설정에서 포트 번호를 변경하세요.


다른 분 문의 보니 포트 사용여부 및 포트 변경(8980,8981,8999,10080,9981 등) 해보았으나 현재도 계속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cmd 창 켜서 netstat 으로 사용중인 포트 모두 확인해보았으나 모두 미사용중인 포트인 것도 확인하였습니다~

수차례 재부팅, 프로그램 재실행도 해보았고
amrcp 이중실행(작업관리자 프로세스로 일일이 확인해봄) 역시 모두 확인해보았으나 계속 같은 상황입니다~

혹시 몰라서 v3, 알약 등 모든 보안프로그램도 중지시키고 진행해보았으나 변함이 없네요; ㅎ

이외에 제가 더 해봐야할것이 있는지 아님 다른 문제인건지 조심스럽게 확인 요청드려봅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3

AMRCP님의 댓글

  • AMRCP
  • 작성일
일단 문제가 될 만한 부분은 모두 확인을 하신후, 문의 글을 남겨주셨네요.

해당 문제가 발생될수 있는 케이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중실행
2. 해당 포트를 다른 프로그램에서 이미 사용
3. 보안 프로그램에서 포트 사용 제한

근데, 모든 문제를 확인하였음에도 포트 바인딩 오류가 발생하신다고 하니,
아마도 이중 실행이 된 경우가 아니라면, 3번의 문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보안 프로그램이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면서

포트 바인딩을 못하게 막는 것은 아닌지 생각이 드네요.


로그인기능을 사용할 경우, 로그인 창이 뒤에 숨어서 이중으로 실행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3번 항목에 대해서, 좀더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일부 유저께서, 개발관련된 툴을 사용함으로 인해 해당 문제가 발생된 케이스가 있었던 부분이기도 하거든요.

위 세가지 외에는 문제가 발생될 사항이 없는 사항으로서

1,2번은 명시적으로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기에, 직접 수차례 확인한 경우라면

3번의 항목에서 문제가 발생되는 부분일것입니다.

추후, 로그 메세지를 좀더 상세화 할수 있도록 하겠으며,

해당 부분을 좀더 확인하여 시도해보신후, 그래도 안된다면 다시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도리님의 댓글

  • 고도리
  • 작성일
최초 v3백신,알약(기존에도 중지했었음)을 중지하였고
=> 해결안됨

외부포트가 내부로 들어오는것이 문제일수도 있다는 생각에 포트포워드 설정(AM RCP 설정포트 대상) 하였습니다.
=> 해결안됨

windows 방화벽 연결 해제 하였습니다.
=> 해결안됨

프로세스중 v_member(32비트) 와 filemaru 중지처리 이후 amrcp프로그램 재실행
=> 해결됨

이렇게 해결되었습니다!
확실한 원인은 알수없지만 해결되어서 기쁘네요~~

빠르고 자세한 답변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AMRCP님의 댓글의 댓글

  • AMRCP
  • 작성일
자세한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참고하여, 더 나은 프로그램이 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견 및 건의

최근글


새댓글